온누리상품권 10%할인 판매처 사용처

매년 명절전에는 온누리상품권 할인을 합니다. 상시 5% 할인으로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명절 전에는 한시적으로 할인율이 더 높아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집니다. 그럼 오늘 온누리상품권 10%할인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외 등등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09년 7월에 발행된 상품권으로 대한민국 전통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일반 상품권처럼 상품권 권면 금액의 60%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도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 상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까지 가능합니다. 

 

 

 

 

명절 전 온누리상품권이 인기 있는 이유는 한시적인 할인때문입니다. 5%할인에서 10%까지 할인폭이 늘어나며 구매한도 또한 종이 온누리상품권은 인당 월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구매한도가 늘어나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월70만원에서 월 최대 100만원까지 한도가 상향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추석 전후인 9월21일부터 10월31일까지 50만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 내년 1월과 2월달에 구매한도가 30만원 추가 부여된다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 종류는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으로 성격은 모두 같으며 권종과 구매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5천원, 1만원, 3만원 

전자상품권은 5만원, 10만원 또는 기명충전식  

모바일상품권은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지류상품권은 종이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시 총 구매금액에 60%를 넘을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으며 물건 구입시 현금영수증도 가능합니다. 

 

온누리 전자상품권의 특이사항은 사용 전 고객이 BC카드 홈페이지에 사용 등록 후 사용을 해야한다는것입니다. 무기명식 온누리 전자상품권이 있고 기명식충전 형태의 온누리 상품권이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온누리상품권 권종에 맞게 구입하거나 선물 받은 온누리상품권을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지류, 전자, 모바일 상품권 각각 판매하는곳이 다릅니다. 지류상품권 총 16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판매처로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전자상품권은 7곳으로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가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 판매처 중에서 눈에 익숙한 곳은 제로페이 어플일것입니다. 또한 올원뱅크,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뱅크, 썸뱅크, 뉴스마트뱅킹, 머니트리, 체크페이, 페이코, 핀트, 핀크, 슬배생 등 기타 은행 이용이 가능한 간편결제앱에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판매를 하고 있어 구입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기본적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시려면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