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오늘 2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에 대한 4차 추경이 발표되었습니다. 오늘 발표된 추경안에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과 통신비 지원, 돌봄쿠폰 등에 대한 7조원에 달하는 예산 등을 확정하기로 하며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관심이 많이 쏠리고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일것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을 할 수 없게 되어 매출이 감소되면서 체감상으로 피해를 많이 보게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자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에 대해 골고루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란?

 

 

먼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200만원의 새희망자금을 지급해주며 코로나로 인해 폐업을 하게 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는 50만원을 지급해주는 긴급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에게 새희망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면서 오늘 4차 추경안을 통해서 약4조에 달하는 규모의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업종별로 차등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 무엇인지는 이해를 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은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영업에 제한을 받아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이 포함이 됩니다. 정부는 3조2000억원에 달하는 새희망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전체를 두고 보았을때 86%이며 약291만명이라고 합니다.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은 업종별로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매출에 감소가 있을 수 밖에 없던 일반 업종과 연매출이 4억원이하인 소상공인에게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게끔 100만원씩을 지원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업을 중단해야만 했던 집합금지업종의 소상공인 15만명에게는 200만원을 지원하도록 하였습니다.

 

새희망자금 지원대상은 전국의 모든 PC방, 실내운동시설, 수도권 학원, 독서실, 실내집단운동 등이 포함되며 영업시간 제한이있었던 음식적과 커피전문점은 150만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집합금지와 제한업종은 매출액 감소와 무관하게 지원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은 추석전에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하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에도 정부에서 추석전에 지급을 완료하겠다라고 발표한 만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도 그렇게 진행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코로나로 영업을 중단해야만 했던 집합금지와 제한업종은 매출액과 매출액 감소 여부와는 무관하게 새희망자금이 지원이 된다고하여 문제는 없습니다.

 

 

다른 업종은 매출이 감소하였다는 증거자료가 있어야하지만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새희망자금 지원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국세청과 건보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기하였습니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이 나온것은 아니지만 긴급고용자금을 신청할 때와 같이 5부제로 진행이 되면서 최대한 소상공인이 빠르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서류를 간소화하는쪽으로 신청바업을 정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